4월 일요반 수강생 강자 님 인터뷰 수강생 포트폴리오 - KTSA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수강생 포트폴리오

수강생 포트폴리오

수강생 포트폴리오

게시판 상세
제목 4월 일요반 수강생 강자 님 인터뷰
작성자 KTSA (ip:121.162.61.129)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6-09 18:47:1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66


1.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


- 저는 패션을 30년간 하고 있는 사람이에요. 차를 좋아해서 그동안 차를 다양하게 마시다가 알디프 차를 마시고 차가 궁금해져서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알디프 차는 나랑 갈래를 처음 마셧고, 비포 선셋과 무드 포 러브를 좋아해요^^



2. 차에 관심을 갖게된 계기 혹은 티 수업을 듣게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 원래는 커피를 더 좋아했는데 어느날 문득 맡은 차의 향기가 좋아서 궁금해졌고, 커피랑 다르게 차는 향기의 여운이 오래가서 좋았어요. 

  그래서 차를 마셨는데, 파리에서 우연히 만난 TWG 매장의 느낌이 너무 좋았어요. 중국차와 유럽차가 다르다고 생각했는데 아니더라구요. 출장을 갈 때마다 그 나라마다의 차를 사기 시작했어요.


- 처음에는 유럽식 차를 좋아하다가 알디프 수업 듣고나서 스트레이트 차에 눈떴어요! 

  원래는 가향의 블렌딩 차를 좋아했는데, 원래 차는 중국에서 왔다는 역사를 알고 나니까 중국 차에 더 궁금증이 생기더라구요. 



3. 한국 티 스페셜리스트 협회를 선택하신 이유 혹은 평소 자격증이나 취미를 위해 학원 등 교육기관을 선택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부분이 있으신가요?


- 진정성? 그리고 깊이가 있는지 이게 중요했어요. 배우는 걸 좋아해서 많이 다니는데, 잘 모르면서 유행에 편승해 가르치는 곳도 있었고 깊이 있는 곳도 가보았거든요. 


- 수업 신청하기 전, 사이트를 들어가 자세히 봤는데, 알디프 티 코스를 보고 ‘전문적이겠구나,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하는 곳이구나.’ 하는 점도 호감이 갔어요. 

차에 이름 붙이는 것도 새로워서 궁금해서 왔어요.



4. 가장 흥미롭거나 유익했던 수업 내용은 무엇인가요?


- 저는 이론이 재미없을 줄 알았는데 의외로 재미있었어요. 저는 사실 차는 녹차와 홍차만 있는 줄 알았거든요. 

  내가 몰랐던 것들이 세분화 되있다는게 흥미로웠고, 베리에이션 음료 만드는 실습이 좋았어요. 



5.  베리에이션은 어떤 부분이 좋으셨나요?


- 다양한 밀크티가 좋았어요. 원래 저는 로얄밀크티 좋았는데 호지 비건 밀크티랑 우롱 밀크티도 좋았어요.



6. 수강 전후 달라진 점이 있으신가요? 


- 전에는 차는 뜨거운 물로 우려서 마시기만 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각 차마다 우리는 온도 등이 다르다는 점을 알아서 이제는 그걸 좀 더 지켜가면서 우리려고 해요. 또  좀 더 다양한 차를 경험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7. 수업을 들은 입장에서 협회의 커리큘럼이 어떤 분이 들으면 좋을까요?


- 티를 좋아하는 사람이거나, 티와 관련된 일을 하려는 사람에게 추천해요.



8. 정규 과정 외에 세미나 혹은 원데이 클래스가 열린다면 어떤 수업을 듣고 싶으신가요? 


- 티 칵테일쪽이 꼭 열렸으면 좋겠어요!



9. 향후 계획이나 목표가 있으실까요? 


- 지금 카페를 하는 중이라서 여기서 배운 내용 참고해서 티 메뉴를 늘릴 것 같아요 :)


첨부파일 강자 님 시연.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OK CANC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