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일요반 수강생 나은 님 인터뷰 수강생 포트폴리오 - KTSA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수강생 포트폴리오

수강생 포트폴리오

수강생 포트폴리오

게시판 상세
제목 4월 일요반 수강생 나은 님 인터뷰
작성자 KTSA (ip:121.162.61.129)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6-07 13:11:5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2

1.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

- 안녕하세요! 알디프에서 오퍼레이터로 근무중인 김나은 이라고 합니다. 


2. 차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 혹은 티 수업을 듣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 차를 좋아하고 즐겨 마시는데 (차 회사에서 일하고 있기도 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차를 선물하거나, 주변 사람들이 차에 대해서 물어볼 때에 명확하게 대답을 해주지 못 하는 게 답답했어요. 입사 시에도 전체적인 차 교육을 들었지만 제품을 더 깊게 다루면서 전반적으로 더 전문적인 수업을 듣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마침 좋은 기회가 되어서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3. 여러 교육기관 중에 한국 티 스페셜리스트를 선택한 이유?

- 커리큘럼을 살펴봤는데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인 실습 부분이 알차게 들어가 있는 점이 가장 매력적이었습니다. 실습 연습을 위해서 준비해야 하는 기물이나 레시피 등을 자세히 알지 못하는데, 일반적인 브루잉 외에 다양한 베리에이션 음료를 만드는 실습도 해볼 수 있어서 흥미가 생겼습니다.

 

4. 가장 흥미롭거나 유익했던 수업 내용은 무엇인가요? 가장 좋았던 부분과 아쉬웠던 부분 혹은 바라는점도 좋아요!

-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겠지만 배우는 차를 모두 맛볼 수 있었다면 좋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왜냐하면 6대 다류를 배우면서 여러 가지 차를 비교해볼 때 직접 맛보면서 차이를 배우는 점이 가장 기억에 남았거든요! 테이스팅 노트에 있는 부분이라던지, 찻잎의 특징이라던지 하는 부분들이 차를 직접 마셔보면서 와 닿는 부분이 컸습니다.

 

5. 수강 전후 달라진 점이 있으신가요?

- 이제는 차를 마실 때 향부터 맡고 있어요! 테이스팅 수업 때 맛을 깊게 음미하는 연습을 하다 보니 여기에서 느낄 수 있는 향미가 무엇이 있을까 조금 더 꼼꼼히 맛을 느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브루잉 방법을 알고 나니까 차를 차갑게, 뜨겁게 마실 때 입맛에 맞게 하려면 어느 부분을 어떻게 조절할 수 있을 지 감이 생겨서 너무너무 좋아요!

 

6. 수업을 들은 입장에서 협회의 커리큘럼이 어떤 분이 들으면 좋을까요?

- 집에서 직접 나만의 음료를 만드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께도 추천 드리고 싶어요. 요즘은 홈카페에 더해서 집에서 나만의 칵테일 만들기도 많이 하던데, 다양한 분야의 베리에이션 음료 경험을 넓히기에 좋은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재료가 밀크티에 어울리는지 등등 각 차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특성을 알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7. 실습한 메뉴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음료는?

- 사실 재료를 따로 갖추기가 어려워서 모든 실습이 재미있었고, 음료도 너무나 맛있었어서 한 가지만 고르기가 어렵네요. 맛본 이후 취향을 기준으로 꼽자면 런던포그 우롱 밀크티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청차의 깔끔한 맛이 우유랑 어울릴 때 더 산뜻하고, 향긋한 향이 있어서 더 잘 어우러지는 맛있는 음료가 된 것 같아요. 로얄 밀크티와 더불어서 밀크 포머만 있으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겠다 생각이 들었던 음료라서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8. 정규 과정 외에 세미나 혹은 원데이 클래스가 열린다면 어떤 수업을 듣고 싶으신가요?

- 중국식 다구처럼 가짓수가 많은 다구 사용법을 익히는 클래스가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짓수가 많은 다구는 한 번에 갖춰두기도 어렵고 덜컥 구매하기도 다소 부담이 될 것 같은데 그 전에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그 외에는 음료 베리에이션 클래스가 자주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 짜이 원데이 클래스에 참여했던 적이 있었는데 실시간으로 줌 영상을 통해서 만들어보니까 더욱 쉽고 재밌었어요!

 

9. 향후 계획이나 목표가 있으실까요?

- 여러가지 차로 밀크티를 만들어 마셔보는 것이 소소한 계획이자 목표입니다! 차를 좋아해서 많이 사두었는데 밀크티도 이제 만들어볼 수 있어요!! 

그 밖에도 다양한 음식과 페어링해보는 게 목표입니다!




첨부파일 나은 님 시연.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OK CANC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