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일요반 수강생 은선 님 인터뷰 수강생 포트폴리오 - KTSA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수강생 포트폴리오

수강생 포트폴리오

수강생 포트폴리오

게시판 상세
제목 4월 일요반 수강생 은선 님 인터뷰
작성자 KTSA (ip:121.162.61.129)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6-09 17:44:0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39


1.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


- 저는 김은선입니다.



2. 차에 관심을 갖게된 계기 혹은 차를 배워보고싶다고 생각한 계기가 있으신가요?


- 커피를 못마시다 보니 자연스럽게 대체할 수 있는 음료를 찾다가 차로 오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티백으로 간단하게 마실 줄만 알았고, 차의 종류와 온도를 아예 생각지도 못해서 여기와서 자세히 수업을 듣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취미로 혹은 알바를 해볼까 싶어서 가볍게 생각하고 왔는데, 생각보다 내용이 전문적이었던 것 같아요. 


처음에는 조금 어렵게 느껴졌는데 계속해서 반복하니까 재밌었어요. 주위에 커피 좋아하는 사람만 많고 차를 좋아하시는 분이 안계셨는데, 최근에는 티 카페가 많이 생기더라구요. 장기적으로 생각하면 이 분야가 잘 되지 않을까 싶어서 배우기 시작한 것도 있어요. (웃음)



3. 평소 자격증이나 취미를 위해 학원 등 교육기관을 선택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부분은 어떤 점일까요?


- 굉장히 많은 곳들이 나오는데 시간이나 날짜가 맞지 않거나 거리가 먼 곳도 많더라구요. 저는 휴일이나 평일 오후 시간을 활용하고 싶어서 찾아봤던거라 마침 일요일 수업이 있어 듣게 되었어요.

  그리고 이곳은 커리큘럼 내에 블렌딩 수업이 있더라구요! 궁금했던 부분이라 메리트를 느꼈어요.

  그리고 수업을 들어본 입장에선 여기서 듣기를 잘했다고 느껴요! 



4. 그렇다면 수업 중 가장 좋았던 부분과 아쉬웠던 부분 혹은 바라는 점이 있으신가요? 


- 저는 아무래도 기대했던 만큼 블렌딩 수업이 제일 재밌었어요. 그 다음으로는 밀크티를 포함해 다양한 레시피를 만들어보는 실습이 좋았구요. 


- 사실 테이스팅은 조금 어려웠어요. 사실 음식을 먹을 때 그냥 간단하게 맛있다, 또 오고싶어 이정도만 표현을 해도 충분히 맛있다는 뜻으로 받아들여지는데 차는 향과 맛이 다양하고 복합적이라 어렵더라고요.ㅎㅎ



5. 수강 전후 달라진 점이 있으신가요? 


- 네, 확실히 있어요. 제가 밀크티를 좋아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배우고 보니까 제가 직접 만들어서 먹는게 제일 맛있더라구요. 다른데서 마시면 향이 좋으면 맛이 아쉽고 맛이 좋으면 향이 부족해요. 다양한 차로 맛이 다른 나만의 밀크티를 만들 수 있어서 좋아요. 이젠 지인들에게 직접 밀크티를 만들어봤다고 이야기를 하고 ‘다음에 한 번 만들어 드릴게요!’ 하는 말을 자주 하게 되더라구요. 


- 정리는 아직 안된 기분이지만 배우고나서 좋은 정보들을 많이 얻었다고 느껴요. 원래는 밀크티에만 관심이 있었고 카페를 가면 주로 허브만 팔아서 마셨는데, 수업을 듣고는 스트레이트 티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종류가 많아서 흥미로워요. 아직은 좀 어렵긴 하지만요.(웃음) 



6. 수업을 들은 입장에서 협회의 커리큘럼이 어떤 분이 들으면 좋을까요? 


- 카페 창업하시려고하는 분이나 저처럼 차에 관심이 있다면 사실 누구나 알아두면 좋다고 생각해요!  



7. 실습한 메뉴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메뉴는? 


- 프렌치 라벤더 티 소다! 그리고 자스민 콜드 브루 밀크티가 좋았어요.  



8. 정규 과정 외에 세미나 혹은 원데이 클래스가 열린다면 어떤 수업을 듣고 싶으신가요? 


- 베리에이션 레시피를 알려주시는 수업이라던가 티 테이스팅 하는 수업이 좋을 것 같아요. 테이스팅을 경험해볼 기회는 많이 없는 것 같아서요. 



9. 향후 계획이나 목표가 있으실까요? 


- 나이가 좀 많이 들면 카페를 차리고 싶은데 편하게 와서 마실 수 있는 찻집을 운영해보고 싶어요. 일반 스트레이트 티부터 베리에이션 까지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곳이요. 

여기서 배웠던 것을 응용해서 하고 싶어요. 좀 더 경험을 많이 쌓은 후에요 :) 






첨부파일 은선 님 시연.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OK CANC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