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월요반 수강생 현지 님 인터뷰 수강생 포트폴리오 - KTSA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수강생 포트폴리오

수강생 포트폴리오

수강생 포트폴리오

게시판 상세
제목 1월 월요반 수강생 현지 님 인터뷰
작성자 KTSA (ip:121.162.61.129)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3-28 17:41:2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80


1.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


- 저는 티 마스터가 꿈인 취준생 차현지라고 합니다. 전주에서 왔어요! 



2. 차에 관심을 갖게된 계기 혹은 티 수업을 듣게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 친구 덕분에 한 이벤트에 참여해서 당첨되었는데 당첨 선물이 알디프 차였어요! 그렇게 알디프를 알게 되었어요. 사실 처음에는 밀크티를 조금 좋아하긴 했어도 막 즐기거나 사먹지는 않는 편이었는데, 알디프 샘플러를 통해서 다양한 차를 시도해보게 되었어요. 그 당시 심적으로 안 좋은 일이 있어 카페인이 들어간 차들을 마시면 심장이 심하게 뛰고 했는데, 무카페인 티를 접하고서 ‘내가 마실 수 있는 차가 생겼다!’하고 반가워하면서 마시기 시작했어요. 그때부터 조금씩 다양한 차에 도전을 하면서 카페인에 조금씩 내성이 생긴 것 같더라고요 :) 



3. 여러 교육기관 중에 한국 티 스페셜리스트를 선택한 이유?


-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있었고, 오프라인 매장 경험과 유튜브 영상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알디프라는 브랜드가 제공하는 것들을 통해서 믿음이 생겼던 것 같아요. 


- 특히 티 바에서 늘 편견을 깨뜨리는 특별하고 참신한 메뉴를 경험하면서 그런 메뉴들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고 싶었어요. 



4. 가장 흥미롭거나 유익했던 수업 내용은 무엇인가요?


- 6대 다류 시간은 다 좋았는데 특히 청차 시간할 때 재미있었어요! 청차가 워낙 범위가 넓어 형태와 종류도 매우 다양한데, 알기 쉬운 설명과 직접 우려서 맛도 보여주시고 차의 특성에 맞는 다른 방식의 베리에이션 실습으로 재미있고 확실하게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 실습을 해볼 수 있는게 정말 좋은 것 같아요. 확실히 수업 중에도 직접 만들어본 차랑 만들어보지 않은 차가 다르더라구요. 개선점을 알려주시니까 기억에도 확 남아요. 



5. 현지 님께서는 특히 SNS에 차 시음기나 베리에이션을 시도하고 업로드하시는 걸로 알고있는데, 티 마스터 수업을 수강한 후 달라진 점이 있으신가요? 


- 네! 우선 첫번째는 차를 정확하게 느낄 수 있는 법을 배워 더 다채로운 표현을 하고 더 정확한 특징들을 섬세하게 캐치할 수 있게 되었어요. 


- 두번째는 베리에이션을 할 때, 어떤 점을 고려해야하는지가 전보다 더 갈피가 잘 잡히는 것 같아서 좋았어요. 차마다 어울리는 조합들을 알려주셔서 좋았어요. 베리에이션의 퀄리티가 정말 많이 좋아졌다고 느껴요.  



6. 수업을 들은 입장에서 협회의 커리큘럼이 어떤 분이 들으면 좋을까요? 


- 심플하게 생각해서 차를 좋아하고 맛있게 차를 마시고 싶은 분이라면 누구든 들으면 좋을 것 같아요. 취미로 즐기시는 분이거나 일로 하실 분뿐만 아니라 더 깊이 있게 즐기고 싶다거나 알아가고 싶다 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든지요! 



7. 실습한 메뉴가 카페에 메뉴로 있다면 사마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어떤 메뉴가 가장 마음에 드셨나요?


- 그럼요! 하나만 뽑기 어려운데 여러 개 말씀드려도 되나요? 저는 청향우롱 런던 포그 밀크티, 자스민 콜드 브루 밀크티 그리고 봉황단총 허니 자몽티요! 



8. 정규 과정 외에 세미나 혹은 원데이 클래스가 열린다면 어떤 수업을 듣고 싶으신가요? 


- 동양식 다구 다루는 수업이요! 아무래도 정규 수업에서는 실습도 서양식 우림법을 표준으로 하고있다보니까요. 다도까지는 아니어도 기본적으로 개완 사용하는 방법이 궁금해서 알아보고 있거든요. 아, 말차 격불하는 방법도 배우고 싶어요. 



9. 향후 계획이나 목표가 있으실까요? 


- 어떤 형태가 되었던 간에 차와 관련된 업무는 꼭 하고싶어요. 능력이 된다면 창업이나 해외 쪽으로도 고민을 하고있어요. 일본에서 대학을 나와서 일본어를 할 줄 알다보니까 일본 쪽으로 해외 취업도 고려하고 있어요. 


첨부파일 현지 님 시연.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OK CANC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