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일요반 수강생 재원 님 인터뷰 수강생 포트폴리오 - KTSA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수강생 포트폴리오

수강생 포트폴리오

수강생 포트폴리오

게시판 상세
제목 10월 일요반 수강생 재원 님 인터뷰
작성자 KTSA (ip:121.162.61.129)
  • 평점 0점  
  • 작성일 2021-12-28 17:32:5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45


1.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


- 최근에 알디프를 접하면서 차에 빠지게 된 직장인 김재원 입니다. 


2. 평소 ‘차’에 대한 인식은 어떠셨나요? 


- 차하면 홍차, 녹차, 밀크티 정도로 아주 좁게 생각하고 있었어요. 그냥 밀크티 맛있지 하면서 마시고, 제가 커피를 잘 못마셔서 커피보다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음료 정도랄까요?


3. 어떤 계기로 차를 배워보고 싶다고 생각하셨는지 궁금해요. 


- 사실 차에 관심은 있었지만 배우겠다는 생각을 하지는 못했어요. 그러다 알디프 코스에 왔다가 클래스가 있다는 것도 알게됐어요. 안그래도 올해가 가기 전에 뭔가 하나 제대로 배워보자 마음 먹었었는데 ‘아, 이거 꼭 해야겠다.’ 싶어서 오게되었어요.


4. 여러 교육기관 중에 한국 티 스페셜리스트 협회를 선택한 이유?


- 알디프를 통해 차에 빠지게 되었다고 말씀드렸는데, 방문했을 때 음료와 서비스를 제공해주신 티마스터님의 매너가 너무 좋았고 브랜드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도 좋았어요. 그래서 이 곳에서 진행이 된다는 수업을 찾아보니 커리큘럼이 너무 괜찮아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5. 가장 흥미롭거나 유익했던 수업 내용은 무엇인가요?


- 저는 개인적으로 청차 시간이 너무 좋았어요..! 사실 홍차랑 녹차는 밀크티 등으로 접해보고 해서 조금은 익숙한데, 청차는 종류도 굉장히 다양하고, 맛과 향도 다양해서 베리에이션 음료들도 정말 맛있고 신기했어요. 


6. 수강 전후 달라진 점이 있으신가요? 
( ex. 티 테이스팅 향미 표현, 베리에이션의 재미, 블렌딩 티에 대한 흥미, 이론적인 지식, 서비스 매너 등 )


- 차를 ‘집에서는 대충 부어 마시면 되겠지?’ 라고 생각했는데 브루잉 과정을 따라 제대로 우려서 마셨을 때의 맛이 다르다는 걸 느꼈어요! 디테일하고 전문적인 기술을 배운 점이 좋았어요.


- 베리에이션도 차를 이용해 정말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어서 재미있어요. 전체적으로 너무 재미있었고, 차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된게 정말 유익했어요. 

 

7. 수업을 들은 입장에서 협회의 커리큘럼이 어떤 분이 들으면 좋을까요? 


- 차에 관심은 많지만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분들, 창업하는 분들한테 정말로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다양한 차들을 맛볼 수 있고, 이론적인 설명부터 베리에이션에 있는 세세한 꿀팁들이 큰 도움이 될 거예요! 


8. 개인적으로 제일 마음에 드셨던 실습 메뉴는? 


- 저는 개인적으로 청향우롱 런던포그 밀크티가 최고였어요! 요즘 제일 많이 마시는 것도 청향 우롱이예요. 


9. 정규 과정 외에 세미나 혹은 원데이 클래스가 열린다면 어떤 수업을 듣고 싶으신가요? 


- 개완같은 다구를 다루는 법이 너무 궁금하구요. 


- 간단하게라도 티와 티푸드 페어링할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가 있으면 꼭 참여하고 싶어요! 


10. 향후 계획이나 목표가 있으실까요? 


- (인터뷰 진행 시점에) 2급 시험을 치고 있는데 추후 1급도 진행한다면 1급 과정도 수강하고 싶구요! 


- 예전에 카페에서 알바를 했는데 일이 정말 재밌고 잘 맞아서 기회가 된다면 지식을 좀 더 넓혀서 차에 관련한 직종에 일을 해보고싶어요.😄 


첨부파일 재원 님 시연.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OK CANCEN